스플릿푸쉬의 목표는 무엇인가?

머선롤
20년 전 · 수정됨 댓글 0
그렇다면 스플릿 푸시가 긍정적인 방향으로 게임플레이에 기여하도록 만들려면 무엇을 고려해야 할까요? 플레이어가 스플릿 푸시를 통해 혼자서 적을 압박 가능 - 뒤쳐지고 있지만 강력한 솔로 플레이어를 보유한 팀이 패배할 가능성이 높은 5대5 전투를 피하는 전략으로 역전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유의미한 소모전 - 매번 한 번의 전투로 플레이어 10명의 게임 결과가 확정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므로 스플릿 푸시를 통해 게임에 소모전 요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스플릿 푸시를 통해 교전에서 승리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점점 더 많은 자원과 우위를 점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승리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겠죠. 스플릿 푸시를 통해 양 팀 모두 다양한 전략적 플레이를 활용 - 1-4 또는 1-3-1 구도는 맵 로테이션, 시야 장악 및 전투 규모에 아주 큰 영향을 줍니다. 이때 더 다양한 챔피언 메타가 등장하고 플레이어는 훨씬 더 많은 기술을 습득해야 합니다. 게임 후반에 상단 공격로가 영향력을 행사 - 상단 공격로 포지션은 오래전부터 게임 초반에 확보한 우위를 게임 후반의 승리로 연결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상단 공격로에 자주 등장하지만 5대5 전투에서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평범한 전사 및 전투형 암살자 챔피언에게 스플릿 푸시는 목표물을 확보할 수 있는 더 좋은 기회를 줄 수 있습니다. 스플릿 푸시에 있어 피해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챔피언이 관여하지 않는 스플릿 푸시 - 챔피언 교전을 발생시키지 않으며 목표물을 압박하는 전략은 지양하고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플레이의 거의 모든 실력 요소는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챔피언 사이에 발생하는 교전을 통해 드러나므로 승리를 쟁취하는 과정이 저희가 제공할 수 있는 최선의 게임플레이 방식을 바탕으로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위험 또는 반격(주로 챔피언 처치) 걱정 없이 스플릿 푸시 - 가장 짜증 나고 아무런 상호작용이 발생하지 않는 스플릿 푸시 상황은 해당 챔피언이 너무 안전할 때 발생합니다. 아군과 위치를 바꾸거나 모든 것을 쏟아부어 킬을 노리는 전략은 스플릿 푸시에 대한 대비책으로 존재해야 합니다. 과거에는 도주 능력이 너무 강력한 챔피언, 멀리서 포탑을 공격할 수 있는 챔피언 그리고 시야를 아주 쉽게 확보할 수 있어 적이 접근하는 것을 항상 확인할 수 있는 챔피언이 이러한 문제를 발생시켰습니다. 뚜렷한 약점은 없지만 강점이 너무 많은 스플릿 푸시 챔피언 - 스플릿 푸시 전략을 활용하는 챔피언은 저마다의 뚜렷한 강점이 있습니다. 포탑을 아주 쉽게 파괴하는 챔피언(나서스), 도주 능력이 뛰어난 챔피언(카밀), 교전 능력이 강력한 챔피언(피오라) 또는 맵 전체에 영향을 주는 챔피언(쉔)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너무 많은 강점을 가지고 있지만 뚜렷한 약점이 없는 챔피언은 대응 방법이 존재하지 않아 게임에 부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손쉬운 교전 회피 - 스플릿 푸시가 진행 중일 때 수비팀은 혼자 있는 챔피언을 기습하거나 어쩔 수 없이 4대4 전투를 시작해 승리해야 합니다. 스플릿 푸시를 사용하는 팀이 너무 손쉽게 교전을 회피할 수 있다면 느린 압박만 지속되는 비정상적인 교착 상태가 발생합니다. 그렇다고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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