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 패치노트

LCK
21년 전 · 수정됨 댓글 0
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11.4 패치가 도착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칼을 휘두르고, 빠르게 돌진하며,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사미라 같은 짧은 사거리의 원거리 챔피언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하단 공격로를 중심으로 살펴봤습니다. 특히 논란의 중심이 되었던 사미라를 조정했습니다. 사미라의 승률은 정상적인 범위를 벗어나지 않았지만 여전히 금지되는 비율이 높으므로 이번 변경사항이 사미라를 조금 더 상대하기 쉽게 만들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번 크라켄 학살자 변경사항 때문에 큰 피해를 입은 카타리나(및 우르곳)의 적중 시 효과 빌드를 다시 활성화했습니다. 아이템 변경으로 피해를 입은 피오라, 리 신 등도 함께 상향됩니다. 정글러의 전체적인 위력이 감소하기 때문에 이번 패치는 상향 중심의 패치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정글 캠프를 처치할 때의 보상이 감소하므로 게임의 결과가 정글러의 실력에 따라 정해지는 상황이 감소할 것입니다. 이제 게임의 승패에 모든 팀원이 비슷한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패치에는 새로운 스킨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대신 11.5 패치를 기대해 주세요! 전략적 팀 전투에서는 새로운 리믹스로 축제에 열기를 더합니다. 여기에서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를 확인해 주세요. 챔피언 아무무 기본 체력이 증가합니다. E - 짜증내기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아무무는 항상 슬퍼하고 있지만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는 슬퍼할 이유가 훨씬 더 많습니다. E - 짜증내기의 피해량을 상향하여 아무무가 자신을 슬프게 하는 것에 맞서 싸울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613 ⇒ 615 E - 짜증내기 기본 피해량 75/95/115/135/155 ⇒ 75/100/125/150/175 브라움 R - 빙하 균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포로의 친구 브라움이 팀 전투의 흐름을 뒤집을 수도 있는 궁극기를 더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R - 빙하 균열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 120/100/80초 케이틀린 기본 공격력 증가량과 공격 속도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케이틀린은 추격전을 좋아하지만 메타를 주도하고 있는 카이사나 사미라 같은 사거리가 짧은 챔피언에 비해 너무 뒤처지고 있습니다. 11\.2 및 10.19 패치에 적용된 일부 하향 조정을 되돌려 케이틀린이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 증가량 3.3 ⇒ 3.8 공격 속도 증가량 3.5% ⇒ 4% 카밀 W - 전술적 휩쓸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카밀은 최상위권 및 프로 경기에서 상대방을 휩쓸고 있으므로 공격로에서의 안정성과 내구력을 하향했습니다. W - 전술적 휩쓸기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 17/15.5/14/12.5/11초 피오라 기본 지속 효과 - 치명적인 검무의 표식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새로운 아이템과 11.3 패치에 적용된 전사 아이템 변경사항이 피오라의 발목을 붙잡았기 때문에 피오라의 위력을 증가시켰습니다. 기 본 지속 효과 - 치명적인 검무 표식 피해량 최대 체력의 2.5% (+공격력 100당 4.5%) ⇒ 최대 체력의 3% (+공격력 100당 5.5%) 징크스 기본 체력이 증가합니다. 징크스가 돌아왔습니다!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는 징크스의 승률이 감소했기 때문에 11.3 패치에 적용된 기본 체력 하향 조정을 되돌렸습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550 ⇒ 610 카이사 Q - 이케시아 폭우의 미사일 하나당 피해량, 단일 대상 최대 피해량 및 강화 후 단일 대상 최대 피해량을 하향했습니다. 카이사 만큼 새로운 아이템에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챔피언도 드물며 이번 시즌도 예외는 아닙니다. 카이사의 기본 피해량을 약간 줄여 카이사의 폭발적인 피해와 게임 초반 교전 능력을 감소시켰습니다. Q - 이케시아 폭우 미사일당 기본 피해량 45/61.25/77.5/93.75/110 ⇒ 40/55/70/85/100 단일 대상 최대 기본 피해량 101.25/137.8125/174.375/210.9375/247.5 ⇒ 90/123.75/157.5/191.25/225 강화 후 단일 대상 최대 기본 피해량 168/75/229.6875/290.625/351.5625/412.5 ⇒ 150/206.25/262.5/318.75/375 카타리나 R - 죽음의 소용돌이 적중 시 효과 피해량 계수가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단검당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11\.2 패치에 크라켄 학살자에 적용된 적중 시 피해량 제한 이후 카타리나와 우르곳 등의 챔피언을 위한 조정이 필요합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이 해당 챔피언으로 적중 시 효과 빌드를 즐겨 사용하시는 것을 확인했으며 이러한 빌드가 메타와 적합하지 않더라도 활용 가능성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크라켄 학살자에 대한 변경사항이 적용되기 전에 많은 카타리나 및 우르곳 플레이어가 적중 시 효과 빌드를 사용했지만 해당 빌드의 승률은 기존의 빌드보다 훨씬 낮았습니다. 이번 변경사항은 적중 시 효과 빌드의 승률을 전과 비슷한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입니다. R - 죽음의 연꽃 적중 시 효과 피해량 계수 25% ⇒ 25/30/35% 단검당 피해량 추가 공격력의 15% (+공격 속도 100%당 9.9%) ⇒ 추가 공격력의 16% (+공격 속도 100%당 12.8%) 신규툴팁 개선 이제 R - 죽음의 연꽃 툴팁에 적중 시 효과와 공격 시 효과를 모두 적용한다고 표시됩니다. 우르곳 W - 심판의 원 적중 시 효과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카타리나와 마찬가지로 우르곳의 적중 시 효과 빌드를 상향하여 크라켄 학살자를 더 효과적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W - 심판의 원 적중 시 효과 피해량 계수 50% ⇒ 75% 리 신 Q - 음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리 신은 새로운 아이템을 온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으며 맵 곳곳을 누비는 플레이 스타일을 살리는 데 도움이 필요합니다. Q - 음파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 10/9/8/7/6초 레넥톤 Q - 양떼 도륙의 챔피언 이외의 적 대상 기본 체력 회복량 및 강화된 기본 체력 회복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레넥톤은 높은 유지력을 통해 공격로에서 상대방을 손쉽게 압박할 수 있으므로 유지력을 약간 조정했습니다. Q - 양떼 도륙 챔피언 이외의 적 대상 기본 회복량 3/4.5/6/7.5/9 ⇒ 3/4/5/6/7 챔피언 이외의 적 대상 강화된 기본 회복량 9/13.5/18/22.5/27 ⇒ 9/12/15/18/21 사미라 기본 지속 효과 - 무모한 충동의 추가 피해량 계수가 낮은 레벨에서 감소하고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Q - 천부적 재능의 피해량 계수가 낮은 레벨에서 감소하고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W - 원형 검무의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E - 거침없는 질주의 지정 대상이 조정되고 돌진 속도가 감소합니다. 사미라는 꾸준히 금지된 챔피언 목록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사미라의 위력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스킬의 상대하기 까다로운 특정 요소가 사미라의 금지율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미라를 사용하는 플레이어와 상대하는 플레이어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방향으로 사미라를 조정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적의 공격에 대응하는 방어 효과의 위력을 조정하여 상대방이 공격로에서 사미라를 상대할 기회를 높이고 사미라의 게임 초반 교전 능력을 감소시켰습니다. 대신 사미라의 게임 중후반 살상력을 높여 사미라가 적진에 뛰어 들었을 때 적을 확실하게 처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무모한 충동 추가 피해량 계수 공격력의 7.5% ⇒ 공격력의 3.5%\~10.5% (레벨에 따라) Q - 천부적 재능 공격력 계수 100% ⇒ 80/87.5/95/102.5/110% W - 원형 검무 지속시간 1초 ⇒ 0.75초 E - 거침없는 질주 삭제아군 대상 지정 이제 사미라가 아군에게 돌진할 수 없습니다. 신규포탑 공격 준비 이제 사미라가 적 포탑을 관통하여 돌진할 수 있지만 포탑보다 챔피언을 우선으로 공격합니다. 돌진 속도 2,050 ⇒ 1,600 R - 지옥불 난사 재사용 대기시간 3초 ⇒ 8초 스카너 기본 체력과 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최후의 브래컨 종족이자 정글의 선봉장인 스카너의 내구력을 하향하여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601 ⇒ 580 체력 증가량 90 ⇒ 85 소라카 Q - 별부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W - 은하의 마력 기본 체력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11.2 패치에 상향되었지만 소라카는 여전히 눈에 밟히고 있습니다. 그런 소라카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밉니다. Q - 별부름 추가 이동 속도 15/17.5/20/22.5/25% ⇒ 20/22.5/25/27.5/30% W - 은하의 마력 기본 회복량 90/125/160/195/230 ⇒ 100/135/170/205/240 탈론 W - 갈퀴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레벨에 따라 감소하며 추가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탈론은 적에게 쉽게 접근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원거리에서 적을 조금 더 쉽게 견제할 수 있어야 합니다. W - 갈퀴손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9/8.5/8/7.5/7초 추가 피해량 계수 공격력의 40% ⇒ 공격력의 55% 트린다미어 기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트린다미어는 공격로에서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기본 공격력을 상향하여 도움을 주었습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 69 ⇒ 72 바루스 W - 역병 화살로 강화된 Q - 꿰뚫는 화살의 정신 집중 시간에 따른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바루스가 전투에서 완전히 충전한 Q - 꿰뚫는 화살을 사용했을 때의 보상을 높였습니다. 물리 관통력 및 치명타 빌드를 사용할 때 특히 강력합니다. W - 역병 화살 강화된 Q - 꿰뚫는 화살 추가 피해량 0\~50% 증가 (정신 집중 시간에 따라) ⇒ 0\~80% 증가 (정신 집중 시간에 따라) 잃은 체력 비례 최대 피해량 9/12/15/18/21% (1/4/7/10/13레벨에서) ⇒ 10.8/14.4/18/21.6/25.2 (1/4/7/10/13레벨에서) 베이가 Q - 사악한 일격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R - 태초의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2021년의 베이가는 다른 중단 공격로 챔피언에 비해 성능이 부족합니다. 베이가를 상향하여 경쟁자와 눈높이를 맞출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 사악한 일격 마나 소모량 40/45/50/55/60 ⇒ 30/35/40/45/50 R - 태초의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120/90/60초 아이템 구인수의 격노검 기존에 구인수의 격노검을 사용하던 챔피언도 이제 구인수의 격노검보다 치명타 아이템을 훨씬 더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템을 상향하여 더 자주 선택될 수 있도록 합니다. 공격 속도 40% ⇒ 45% 월석 재생기 월석 재생기는 다른 신화급 서포터 아이템에 비해 압도적인 위력을 자랑하며 게임 초반에 구매하면 게임을 장악할 수 있습니다. 월석 재생기의 초반 회복량을 감소시킵니다. 별빛 은총 아군 회복량 70\~100 (아군 레벨에 따라) ⇒ 50\~100 (아군 레벨에 따라) 고통스러운 상처 아이템 고통스러운 상처 아이템은 상황에 따라 구매하는 아이템이지만 기대치를 충족하지 못합니다. 각 아이템의 능력치를 상향하여 다른 전설급 아이템과 너무 큰 차이가 나지 않도록 했습니다. 모렐로노미콘 주문력 70 ⇒ 80 필멸자의 운명 공격력 20 ⇒ 25 화공 펑크 사슬검 체력 150 ⇒ 250 마법사 아이템 소외된 일부 마법사 아이템을 조정하여 게임에 더 자주 등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우주의 추진력 기본 지속 효과를 사용하기 쉽게 조정하고 만년서리의 아이템 조합식을 변경하고 약간 상향했습니다. 우 주의 추진력 삭제마법의 춤 이동 속도 이제 우주의 추진력을 보유하고 있을 때 스킬로 피해를 입혀도 이동 속도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신규우주의 추진력 발동 주문력이 160 이상이면 스킬 가속이 20, 이동 속도가 10\~30(레벨에 따라)만큼 증가합니다. 스킬 가속 30 ⇒ 20 만년서리 아이템 조합식 사라진 양피지 + 방출의 마법봉 + 1,250골드 ⇒ 사라진 양피지 + 방출의 마법봉 + 점화석 + 450골드 체력 200 ⇒ 250 빙결 피해량 100 (+주문력의 30%) ⇒ 125 (+주문력의 25%) 빙결 사용 시간 0.25초 ⇒ 0.15초 영원한 겨울 (오른 업그레이드) 체력 300 ⇒ 350 빙결 피해량 100 (+주문력의 30%) ⇒ 125 (+주문력의 25%) 정글 캠프 변경사항 게임 초반에 전투 관련 아이템을 구매하여 경험치 및 골드 획득량을 증폭시키는 정글 포지션은 게임에 너무 큰 영향을 줄 수 있었습니다. 정글 캠프 처치 시 획득하는 경험치와 골드를 감소시켜 정글 포지션의 위력을 조정했습니다. 이 변경사항을 통해 강력한 정글 챔피언의 하향을 잠시 미루고 게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지켜볼 것입니다. 심술두꺼비 경험치 135/138.375/145.125/155.25/168.75/182.25 (1/3/4/5/7/9레벨에서) ⇒ 125/128.125/134.375/143.75/156.25/168.75 (1/3/4/5/7/9레벨에서) 골드 105 ⇒ 85 대형 돌거북 경험치 37/37.925/39.775/42.55/42.55/46.25/46.25/49.95 (1/3/4/5/7/9레벨에서) ⇒ 27/27.675/29.025/31.05/31.05/33.75/33.75/36.45 (1/3/4/5/7/9레벨에서) 골드 42 ⇒ 32 소형 돌거북 경험치 18/18/.45/19.35/20.7/20.7/22.5/22.5/24.3 (1/3/4/5/7/9레벨에서) ⇒ 16/16/16.4/17.2/18.4/18.4/20/20/21.6 (1/3/4/5/7/9레벨에서) 핏빛 칼날부리 경험치 45/46.125/48.375/51.75/56.25/60.75 (1/3/4/5/7/9레벨에서) ⇒ 35/35.875/37.625/40.25/43.75/47.25 (1/3/4/5/7/9레벨에서) 골드 45 ⇒ 35 회복될 체력 업데이트 회복될 체력 기능을 추가한 이후 해당 기능을 살펴본 결과 다음 결론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회복될 체력 기능은 사용하는 플레이어와 아군에게 매우 유용하지만 긴박한 전투에서는 적의 정확한 체력을 파악하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호막과 함께 적용되었을 때 중첩된 체력 바가 알아보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패치에서 몇 개의 변경사항을 적용했으며 향후 더 다양한 효과(체력 물약, 문도 박사의 궁극기 등)에 회복될 체력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회복될 체력은 해당 플레이어와 아군에게만 표시됩니다. 이제 회복될 체력 기능이 특별한 효과로 표시되어 체력 바의 다른 효과와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 상점 업데이트 상대방 및 상점을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추가했습니다. 이제 상점 모서리를 마우스로 끌어서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간지럼을 많이 타니 조심해 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