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5 패치노트

LCK
2년 전 · 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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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3월 9일 그레이브즈, 제이스, 클레드 버그 수정 그레이브즈 W - 연막탄 버그 수정 그레이브즈가 W - 연막탄을 자신 위에 사용하면 적 유닛의 스킬을 막을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제이스 무라마나 버그 수정 제이스가 마나무네를 무라마나로 업그레이드하고 아군에게 E - 가속 관문을 사용하면 보유한 무라마나가 2개가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클레드 스칼 추가 체력 버그 수정 스칼의 총 체력이 클레드의 추가 체력으로 간주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스칼 고통스러운 상처 버그 수정 클레드가 스칼에 다시 탑승하면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의 영향을 받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스칼에서 내릴 때 관련 버그 수정 클레드가 스칼에서 내릴 경우 체력이 더는 회복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스칼 재생성 시 체력 버그 수정 클레드가 처치당한 후 재생성될 때 스칼이 체력을 전부 회복한 채로 재생성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수호 천사 버그 수정 클레드가 수호 천사로 부활해 기본 지속 효과 - 겁쟁이 도마뱀 스칼이 재사용 대기 상태여도 용기가 회복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2021년 3월 9일 랭크 업데이트 라이엇이 2021년 1월 8일 이후 생성한 프로 선수들의 계정을 모두 비활성화합니다. 해당 계정에는 의도치 않은 LP 상승/하락 수치 차이가 있었으며 이로 인해 프로 선수 계정이 일반 계정보다 랭크 최상위에 도달하기 쉬운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비활성화 후 몇 주 내로 해당 계정들이 순위표에서 사라질 예정입니다. 1월 8일 이전에 생성된 프로 계정에는 영향이 없으며, 이번 조치에 해당되는 프로 선수들에게는 시작 MMR이 수정된 계정이 다시 지급됩니다. 이 변경사항은 현재 적용되기 시작한 상태이며 완료될 때까지 며칠이 걸릴 수 있습니다. (한국서버에 발급된 프로선수 계정에서는 발생하지 않은 문제로 이번 업데이트에 한국서버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2021년 3월 5일 비에고, 아지르, 오공 버그 수정 아지르 R - 황제의 진영 버그 수정 적이 R - 황제의 진영 스킬 사거리 안에 있어도 아지르 뒤에 있으면 밀려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비에고 기본 지속 효과 - 군주의 지배 버그 수정 비에고가 암흑의 인장을 보유한 채로 처치당하면 해당 아이템 중첩이 과도하게 쌓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오공 기본 지속 효과 - 바위 피부 버그 수정 오공이 기본 지속 효과로 추가 방어력과 체력 재생을 얻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2021년 3월 4일 독사의 송곳니 버그 수정, 키아나 밸런스 조정, 무라마나 상세 설명 무라마나 충격 효과 상세 설명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최대 마나의 1.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에게 가하는 근거리 스킬은 최대 마나의 3.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히며, 원거리 스킬은 최대 마나의 2.7%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적 챔피언에게 총 공격력의 6%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이때 스킬 효과를 발동시키는 적중 시 효과는 스킬로 간주됩니다.) 파이크 기본 지속 효과 -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 버그 수정 파이크가 두 명 이상의 적 근처에 있을 때,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의 적이 파이크가 얻는 추가 체력 재생에 필요한 적 숫자로 간주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키아나 W - 원소의 분노 추가 이동 속도 5/6.25/7.5/8.75/10% ⇒ 5/7/9/11/13% 독사의 송곳니 보호막 파괴자 버그 수정 독사의 송곳니 보호막 파괴자 효과가 스킬 피해로는 발동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꿀잼 말자하, 꿀잼 유미, 꿀잼 코그모가 이번 패치 기간 중 출시됩니다. 아지르 W - 일어나라!의 모래 병사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게임 초반부터 후반까지 꾸준한 존재감을 자랑하는 아지르의 게임 초반 공격로 장악 능력을 하향하여 위력을 조정했습니다. W - 일어나라! 모래 병사 피해량 60\~160 (레벨에 따라) ⇒ 50\~150 (레벨에 따라) 그라가스 Q - 술통 굴리기의 마나 소모량이 일정해집니다. Q - 술통 굴리기의 마나 소모량을 높여 상단 공격로에서 활약하고 있는 그라가스를 하향했습니다. Q - 술통 굴리기 마나 소모량 60/65/70/75/80 ⇒ 80 (모든 스킬 레벨에서) 잭스 기본 공격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기본 공격력이 증가한 잭스와 최대 중첩의 삼위일체는 완벽한 조합입니다! (적에게는 별로 달갑지 않겠지만요.) 기본 능력치 공격력 증가량 3.38 ⇒ 4.25 카르마 Q - 내면의 열정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서포터 카르마는 11.3 패치에 상향되었지만 여전히 열정이 부족합니다. 카르마를 비교적 최근 변경사항을 기준으로 살펴본 결과 10.16 패치에 하향된 부분을 되돌리면 카르마에게 도움이 되리라 판단했습니다. Q - 내면의 열정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 8/7.5/7/6.5/6초 코그모 W - 생체마법 폭격의 추가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옛날 옛적에 탱커와 전사 챔피언은 태양불꽃 망토와 란두인의 예언 같은 방어력 아이템만 구매했으며 코그모는 더 빠르고 쉽게 이들의 방어를 돌파할 수 있었습니다. 코그모가 다시 한번 옛 영광을 누릴 수 있도록 W - 생체마법 폭격의 피해량을 상향했습니다! W - 생체마법 폭격 추가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3/3.75/4.5/5.25/6% ⇒ 대상 최대 체력의 3/4/5/6/7% 마스터 이 E - 우주류 검술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11\.1 패치의 하향 조정과 지난 정글 변경사항 때문에 마스터 이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마스터 이의 일격에 필살의 위력을 더해 공격 속도 중심 빌드의 위력을 강화했습니다. E - 우주류 검술 기본 피해량 18/26/34/42/50 ⇒ 20/30/40/50/60 파이크 기본 지속 효과 -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 회색 체력 저장량이 감소합니다. 이제 물리 관통력 계수가 추가되며 주변에 적이 있으면 저장량이 증가합니다. 중단 공격로 파이크의 유지력을 감소시키고 동시에 서포터 파이크를 상향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 체력 비축량 받은 피해의 25\~50% (레벨에 따라) ⇒ 받은 피해의 10% (+물리 관통력의 25%), 주변에 2명 이상의 적 챔피언이 있으면 받은 피해의 35%(+물리 관통력의 50%)로 증가 키아나 W - 대지창조의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 - 여왕의 진가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키아나의 위력은 게임 초반에 다른 공격로에 개입하는 것에 따라 정해집니다. 이 특징으로 인해 키아나의 공격로 개입 능력을 온전히 활용할 수 있지만 유기적으로 대응하기 어려운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키아나를 아주 강력한 챔피언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키아나의 품격에 맞춰 기본 피해량을 상향했으며 W - 대지창조 스킬 레벨을 먼저 올리는 것도 고려할 수 있도록 계수를 높였습니다. 적을 파괴하는 것은 정말 즐겁기 때문이죠. W - 대지창조 추가 피해량 8/16/24/32/40 (+주문력의 30%) ⇒ 8/22/36/50/64 (+주문력의 45%) R - 여왕의 진가 피해량 100/170/240 ⇒ 100/200/300 람머스 기본 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람머스는 평균 실력대의 게임에서 뚫을 수 없는 갑옷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람머스의 내구력을 조정하여 전투에 뛰어들 순간을 조금 더 신중하게 선택하도록 합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 95 ⇒ 80 렐 기본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W1 - 철마술: 붕괴와 W2 - 철마술: 탑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렐은 프로 경기에서 압도적인 위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렐의 견제 대응 능력을 하향하여 상대가 렐에게 대항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방어력 35 ⇒ 32 W - 철마술: 붕괴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 13초 W - 철마술: 탑승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 13초 사미라 기본 공격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Q - 천부적 재능의 피해량 계수가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지난 패치에 하향된 사미라는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사미라의 성장력을 강화하여 게임 후반에 다시 한번 적에게 뛰어들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 증가량 2.3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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